온라인 어플에서 소개팅만나 결혼까지 올인하는 커풀들 더 행복하다

그렇지만 통계적으로 회원들의 외모가 가장 높은 소셜데이팅 앱이라는 후문이. ’라고 한탄하기보다 적극적으로 인연을 찾아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입만 하면 매일 다양한 상대를 소개해주는 소개팅 앱도 그중 하나.

 

김가은씨는 “티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영된 데이팅 앱 사기 사건을 본 후 앱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졌다”고 솔직한 의견을 밝혔다. 앱 스토어에 들어가 보면 100개가 넘는 데이팅 앱이 있다. 다음으로 ‘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위피다.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이 있는 사람들의 프로필만을 보여준다. 에이치소사이어티의 앱은 보안 시스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최 대표는 “우리가 개발한 소셜 데이팅 앱 시스템은 관리자도 사무실 외에서는 접근이 되지 않도록 설계되었고, 사무실 내에서도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조금 일찍 온라인 데이트 시장이 정착해 시장 규모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상대를 찾고 싶다면 정오의 데이트 또는 썸데이를, 외국인 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틴더, 범블, 힌지를 추천합니다. 바람이 쌀쌀해지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지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각자의 집에서 온라인 회의하듯 줌을 켜놓고 따로 또 같이 저녁 식사를 하자는 것이었다. 평소 ‘자만추’인 내게 소개팅은 면접같이 부담스러운 일이었다. 처음 보는 사람과 온갖 주제를 쥐어 짜내 대화를 이어가야 하고, 관자놀이가 욱신거릴 정도로 억지 웃음을 지어야 하는 특유의 분위기가 불편했기 때문이다. 3년 전에는 그런 ‘기 빨리는’ 상황에 몸과 마음이 지쳐 소개팅한 다음 날 병가를 낸 경험도 있다.

 

본 절에서는 [표 1]의 운영방식 분류 앱 중에서 2012년을 기준으로 일평균 방문자 수 a hundred and fifty,000이상 다운로드수 250,000이상이며 수익구조와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앱을 분석의 대상으로 [표 2]과 추출하였다. 향후,소셜데이팅의 산업 규모 실현과 발전방향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해당 시스템의 개선과 이용자 행태 분석의 단계적인 접근 연구가 요구된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에 대한 기대가 클수록 프로필을 그대로 믿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온라인상의 프로필은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자신을 보여주고 싶어 과장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앱 ‘이음’의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하여 광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가입과 자기소개 등록은 무료지만 마음에 드는 이성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확인하려면 결제를 해야 하고 소개팅이 성사되려면 남녀가 서로 승낙해야 한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소셜데이팅 앱이 2018년 상반기 비게임 앱 부문 매출 2위에서 5위를 모두 차지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소셜데이팅 앱의 개수는 200개 이상이며 올해 소셜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00억 원대로 추산된다.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필수 절차는 아니지만 학력, 직업, 결혼 여부 등의 인증 절차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거친다면 거짓말로 개인 정보를 적는 사람은 피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사용 시 좋아요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에서 최고의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스챗과 익명 통화 기능도 제공하기 떄문에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 소셜데이팅 앱은 실명정보 위탁기관을 통한 실명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음’ 강지은 매니저는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앱들은 허술한 인증 절차로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며 “엄격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을 필터링하는 절차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츄는 지난 달 20일 새로운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런칭했다. 매일 오전 9시마다 이츄만의 매칭 알고리즘으로 찾아낸 소개팅 상대를 한 명씩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소개팅 상대끼리 서로 ‘Yes’를 할 경우 연락처가 공개된다.

 

이 서비스는 부부 5000명을 조사한 후 설문지를 개발해 설문 문항의 신뢰도를 높였다. 설문 문항 수는 무려 258개이며 성향도 29가지로 나눈다. 또 다른 짝짓기 프로그램인 ‘케미스트리(Chemistry.com)’는 설문 문항 146개로 사람의 유형을 4개(관리자, 건설가, 탐험가, 협상가)로 구분한다. 2008년 설립된 스위스의 ‘진파트너’는 사람의 6번 염색체에 있는 HLA 유전자를 검사해 짝을 찾는다. 이 유전자는 면역력과 관계있는데 HLA 유전자가 다른 배우자를 만나야 자손의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more info 오피사이트 more info more info 휴게텔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 어플에서 소개팅만나 결혼까지 올인하는 커풀들 더 행복하다”

Leave a Reply

Gravatar